티스토리 뷰

돈정보_알파벳 주식,구글 주식 종류,알파벳 주가 전망


1.알파벳(Alphabet Inc.)


알파벳 주식회사(Alphabet Inc.)는 미국의 복합기업으로 구글을 비롯한 여러 자회사들이 모여서 설립된 기업단체이다. 

구글은 정보통신 사업 분야의 기업이다.

그밖에도 인터넷, 소프트웨어, 통신 장비, 의료, 생명공학기술, 벤처 캐피털 등의 제품 사업을 진행중이다.


 

 

 

 


 

 

2.알파벳 주식


알파벳 보통주는 나스닥 주식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시세 표시는 알파벳 A 주식 GOOGL, 알파벳 C 주식 GOOG이다. 

현재 알파벳 주식A(GOOGL) 가격은 1,210.41(2020.4.14 한국시간기준)으로 전날대비 +3.84포인트 올라서 +0.32%가 오른 상태이다. 

알파벳 주식C(GOOG) 가격은 1,217.56(2020.4.14 한국시간기준)으로 전날대비 +6.11포인트 올라서 +0.50%가 오른 상태이다.


 

 

 

 


 

 

3.알파벳 주식 배당 &  배당금


일반적으로 미국 기업들은 주주의 이익을 환원하는 의미로 배당금을 당연하게 여겨 배당금을 지급한다. 대략 상장 후 10-20년 정도 지나면 배당을 시작하는게 보편적이다.

그러나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용할 자금을 유보해두는 의미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기업이 있는데 이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가 바로 구글 이다. 

즉, 구글 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4.알파벳 주식, 구글 주식 종류 


알파벳 주식 즉 구글 주식 종류 는 ABC 3개로 나눠진다.

알파벳 A주식 과 알파벳 C주식 의 차이는 주주총회에서 의결권(회사의 모든것을 결정하는 권리)의 차이에 따라 나누어졌다.

알파벳 A주식은 의결권 1주당 1주씩 있는 보통주이다.

알파벳 B주식은 의결권이 알파벳 주식A의 10 배며 비상장이다.

알파벳 C주식은 2014년 발행한 의결권 없는 주식으로 2012년에 1:1 분할했다.

당시 알파벳 C 주식을 발행한 이유는 의결권 없는 주식을 발행해 새롭게 유동성 확보로 인한 여러 기업의 인수합병과  R&D 투자이다.

또한 직원 보상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C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만약 자신이 의결권을 행사할 필요가 없다면 C주 보유해도 문제는 없다. 




5.알파벳 주식 주가, 주가 전망


구글클라우드는 공공 클라우드 영역에서 경쟁자인 아마존의 AWS,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져(Azure)에 뒤쳐져있다.

하지만 이 비즈니스는 20~30년에 걸친 시간 동안 많은 진전이 나타나 2020년에 손익분기점을 기록한 데 이어 2021년에는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클라우드 컴퓨팅 업계는 상대적으로 안정된 역학을 유지하고 있어 투자와 제품 개발이 구글에 대한 긍정 견해를 갖게 한다.


 

 


 

 

알파벳 주식(구글 주가)을 보면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고 있으며 계속해서 상승방향으로 가고 있다.



[돈 정보] - johnson & johnson, 존슨앤드존슨 주가,배당금,전망

[돈 정보] - 돈정보_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 &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

[돈 정보] - 돈정보_페이스 북 주식,페이스 북 주가 전망,facebook 주식


댓글